오류어떻게/스마트폰 오류

"일치하지 않는 AirPods" 에어팟 연결 안되는 문제 해결방법

태양신73 2025. 4. 21. 11:08

문제 현상

일치하지-않는-airpods-소유-오류
일치하지-않는-airpods-소유-오류

 

일치하지 않는 AirPods Pro.

이 충전 케이스는 다른 사용자의 소유입니다.

 

왼쪽 AirPod: 사용자의 소유가 아님.

오른쪽 AirPod: 사용자의 소유가 아님.

충전 케이스: 사용자의 소유가 아님.

 

AirPods을 iPhone 또는 iPad에 연결하려고 할 때, 위와 같이 AirPods의 일부 또는 전체 구성 요소(왼쪽 유닛, 오른쪽 유닛, 충전 케이스)가 사용자 본인이 아닌 다른 사람의 Apple ID에 연결되어 있다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오류 원인

이 오류는 연결하려는 AirPods Pro의 개별 구성 요소(왼쪽 유닛, 오른쪽 유닛, 충전 케이스)가 서로 다른 Apple ID에 페어링되었거나, 현재 사용자의 Apple ID가 아닌 다른 Apple ID에 연결되어 있을 때 발생합니다. 특히, 중고로 구매했거나 다른 사람에게 받은 경우, 이전 소유자가 자신의 Apple ID에서 기기를 제대로 제거하지 않았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해결 방법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몇 가지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AirPods 재설정 시도

가장 먼저 시도해 볼 수 있는 일반적인 해결 방법입니다.

  1. AirPods 양쪽 유닛을 충전 케이스에 넣고 뚜껑을 닫습니다.
  2. 30초 정도 기다린 후 뚜껑을 엽니다.
  3. iPhone 또는 iPad에서 설정 > Bluetooth로 이동하여 AirPods 옆의 'i' 아이콘을 탭한 다음, '이 기기 지우기'를 선택하고 확인합니다. (만약 목록에 없다면 다음 단계로 진행합니다.)
  4. AirPods 케이스 뚜껑을 연 상태에서, 케이스 뒷면에 있는 설정 버튼을 약 15초 동안 길게 누릅니다. 케이스 전면의 상태 표시등이 황색으로 깜박이다가 흰색으로 깜박이면 버튼에서 손을 뗍니다.
  5. AirPods 케이스 뚜껑을 닫았다가 다시 엽니다.
  6. AirPods을 iPhone 또는 iPad 가까이 가져가 화면의 설정 단계를 따릅니다.

참고: 재설정만으로는 '나의 찾기(Find My)' 네트워크에 연결된 소유권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이전 소유자에게 '나의 찾기'에서 제거 요청 (가능한 경우)

만약 AirPods을 다른 사람에게 받았거나 중고로 구매했다면, 이전 소유자가 자신의 Apple ID에서 해당 AirPods을 완전히 제거해야 합니다.

  • 이전 소유자는 자신의 iPhone 또는 iPad의 '나의 찾기' 앱을 열어야 합니다.
  • '기기' 탭으로 이동하여 해당 AirPods을 목록에서 찾습니다.
  • AirPods을 선택하고 '이 기기 제거' 또는 '계정에서 제거'를 탭하여 완전히 삭제합니다.
  • 중요: 이전 소유자가 AirPods에서 멀리 떨어져 Bluetooth 범위 밖에 있을 때 제거해야 제대로 처리될 수 있습니다.

3. Apple 지원에 문의

위의 방법으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거나 이전 소유자에게 연락할 수 없는 경우, Apple 지원에 직접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 구입 증빙 자료(영수증 등)가 있다면 준비해두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Apple 지원팀은 기기의 소유권 상태를 확인하고 문제 해결을 위한 추가적인 지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추가 참고 사항

해결 사례

온라인 커뮤니티(예: Reddit, Apple 커뮤니티 포럼)의 사용자들은 유사한 '소유권 불일치' 문제를 경험했으며, 대부분의 경우 다음 해결책들이 효과적이었습니다:

  • AirPods 재설정: 간단한 페어링 오류의 경우 재설정만으로 해결되기도 했습니다.
  • 이전 소유자의 '나의 찾기' 제거: 가장 확실한 해결 방법으로, 특히 iOS 15 이후 강화된 '나의 찾기' 연동 때문에 필수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전 소유자가 원격으로 기기를 제거한 후 문제가 해결되었다는 사례가 다수 보고되었습니다.
  • Apple Store 방문 또는 지원팀 문의: 이전 소유자 연락 불가 시, Apple Store에 방문하거나 온라인/전화 지원을 통해 소유권 증명 후 문제를 해결했다는 사례도 있습니다. 다만, Apple의 정책에 따라 지원 범위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이 오류는 AirPods의 구성 요소가 다른 Apple ID와 연결되어 발생하는 문제이므로, 기기를 재설정하고, 필요한 경우 이전 소유자가 '나의 찾기' 앱에서 기기를 완전히 제거하는 것이 핵심 해결 방법입니다.

 

2023.01.16 - [일반적 절차/문의 절차] - 애플 지원에 문의하기, 애플에 문의하는 모든 방법과 전화번호

 

애플 지원에 문의하기, 애플에 문의하는 모든 방법과 전화번호

애플 지원 문의 방법 Apple 지원에 연락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Apple 지원에 문의할 때 장치 일련 번호 및/또는 Apple ID를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하면 담당자가 더 빠르게

scraphub.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