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ice를 활성화하는 데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오류는 여러 가지 이유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은 오피스 활성화 오류를 수정하기 위해 시도할 수 있는 몇 가지 단계를 포함하며, 맨 아래에 즉시 실행할 수 있는 해결 방안이 있으니 시도하시고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문제현상
Office를 활성화하는 데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네트워크 문제 또는 일시적인 서비스 문제가 요인일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시오.
문제가 해결되면 Office가 활성화됩니다.
이 문제는 오피스 설치 혹은 실행 과정에서 주로 발생합니다.
시도할 수 있는 몇 가지 문제 해결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해결 방법
- 인터넷 연결 확인: Office를 활성화하려면 인터넷 연결이 필요하므로 컴퓨터가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 Office 버전 확인: 컴퓨터의 운영 체제와 호환되는 올바른 버전의 Office를 활성화하려고 하는지 확인하세요.
- 제품 키 확인: 올바른 제품 키를 입력하고 있는지, 다른 컴퓨터에서 Office를 정품 인증하는 데 이미 사용된 적이 없는지 확인하세요.
- Office 다시 설치: 경우에 따라 Office를 다시 설치하면 정품 인증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Office를 제거하고 컴퓨터를 다시 시작한 다음 Office를 다시 설치하십시오.
- 브라우저에서 캐시 및 쿠키 지우기: 경우에 따라 브라우저의 손상된 캐시 또는 쿠키로 인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삭제하면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 전화로 Office 정품 인증 시도: 위의 해결 방법 중 어느 것도 효과가 없으면 전화로 Office 정품 인증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화면에 나타나는 제품 키와 설치 ID를 제공해야 합니다.
- Office 지원팀에 문의: Office를 활성화하는 데 여전히 문제가 있는 경우 Microsoft Office 지원팀에 문의하여 추가 지원을 받으세요.
- 불법 복제 버전의 Office를 사용하는 경우 정품 인증에 실패할 가능성이 높으며 합법적인 라이선스를 구입해야 합니다.
즉시 해결할 수 있는 방법
기존 프로그램 확인
1.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 창을 여세요.
2. office 혹은 오피스를 검색하고 기존의 오피스를 제거하세요.
컴퓨터 시간 확인
오른쪽 하단 (작업표시줄 우측) 의 시간에 오른쪽 클릭을 하세요.
다음은, 시간 설정에 진입하세요.
자동으로 시간 설정을 켜고, 표준 시간대를 "서울"로 설정하세요.
지금 동기화 버튼을 눌러 시간을 일치하도록 조정합니다.
Microsoft 지원 페이지 이용
아래의 마이크로소프트 페이지에 이 문제에 대한 해결 방안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Microsoft 365에서 Office를 활성화할 때 계정에 연결할 수 없음 - Office
Microsoft 365 설치 및 정품 인증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learn.microsoft.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