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현상
문제
Minecraft의 오류 코드 0x8015DC0D는 Xbox Live 계정에 문제가 있거나 게임 파일에 문제가 있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다음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도할 수 있는 몇 가지 사항입니다.
해결 방법
- Xbox Live 계정 확인: Xbox Live 계정이 양호한 상태이고 구독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 Xbox Live 프로필 확인: Xbox Live 프로필이 제대로 구성되어 있고 개인 정보 설정이 온라인 멀티 플레이를 허용하도록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 캐시 지우기: 때때로 게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Xbox 본체의 캐시를 지웁니다.
- 업데이트 확인: 게임 및 Xbox 본체에 대한 업데이트를 확인합니다. 업데이트는 버그를 수정하고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손상된 파일이 있는지 확인: Xbox 본체에서 손상된 파일이 있는지 확인하고 있으면 삭제합니다.
- 네트워크 문제 확인: 네트워크 연결이 안정적인지, Xbox 콘솔이 온라인 플레이를 위해 제대로 구성되었는지 확인하세요.
- 게임을 차단하는 방화벽 또는 바이러스 백신이 있는지 확인: 일부 방화벽 또는 바이러스 백신 소프트웨어는 게임이 서버에 액세스하는 것을 차단할 수 있으므로 필요한 경우 확인하고 비활성화합니다.
- 유선 연결을 사용하여 Xbox 본체를 인터넷에 연결해 보십시오.
- Xbox Live 계정에서 로그아웃한 다음 다시 로그인해 보십시오.
- 게임을 제거한 다음 다시 설치해 보십시오.
이는 일반적인 단계이며 정확한 단계는 게임 버전, Xbox 본체 및 사용 중인 운영 체제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할 수 있는 해결 방법
마이크로소프트 사이트에서 제공 하는 아래의 문서를 확인해 보세요.
이 방법은 권장되는 해결 방법입니다.
리디렉션 중
login.microsoftonline.com
문의하신 내용에서 해당 오류는 만 18세가 되지 않은 미성년자 계정에 한해 나타나는 오류코드입니다. XBOX LIVE 서비스는 2012년 11월 27일 이후 여성가족부에 의해 셧다운제라는 법률안이 통과되어 그 이후 만 18세 이상 성인만 이용하실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말씀하신 것과 같이 아이핀인증이 된 상태라면 아래 방법을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 먼저, Xbox 웹사이트로 이동합니다. (http://www.xbox.com/ko-KR/)
- 웹페이지에서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시고, 로그인 하신 후, 나이 확인이 되지 않은 경우에는 "Confirm Age" 버튼을 클릭합니다.
- 그리고 나이확인을 하면, 정상적으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